CI

icon

1972년 설립, 현재까지 수많은 경쟁과 도전을 넘어 Total Auto Parts 전문 기업으로
성장한 서연그룹은 급변하는 세계시장에 더 큰 도약을 위해 능동적으로 나아가려는 기업정신
사명과 CI(Corperate Identity)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 CI 소개
  • 사용기준

Corporate Symbol

IDENTITY MARK가 주는 전체적인 이미지는 기업의 모태인 화합정신, 가치실현, 인간존중, 신뢰를 상징했던 5개의 다이아몬드를 2개로 함축해서 기업정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YELLOW COLOR가 주는 다이아몬드 형상은 사랑과 나눔, 사람중심의 윤리경영을 뜻하며 Blue color의 다이아몬드는 미래를 향한 글로벌 비전과 신뢰를 상징합니다.
두 컬러의 다이아몬드가 합쳐지며 나타나는 비전의 다이아몬드 2개가 새롭게 내포되어 더 큰 글로벌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의지를 담아냈습니다. MARK의 형상과 S이니셜을 세련되게 표출, 그 주체를 상징하는 서연의 S, 글로벌리더의 혁신적 스마트 경영의 S, 하나로 엮어 커다란 시너지 창출의 S를 표방합니다. 또한 서연의 새로운 아이덴티티 정신은 자동차 기술과 발전에 책임을 다하며, 글로벌 시장의 선도기업으로서 비전과 사회적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공익적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사용규정

  • 서연이화의 코퍼레이트 심볼은 서연이화를 대표하는 모든 매체에 사용되어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 따라서 일관된 이미지 전달을 위해 형태와 색상을 유지하여 사용하며, 코퍼레이트 심볼 최소 사용규정은 심볼의 재현성을 고려하여 정한것으로 가급적 최소사이즈 이하의 사용은 금한다.

로고타입

국문

국문 로고타입은 서연오토비전 고유의 디자인이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변형되어서는 안된다. 세로형은 사인과 같이 로고타입의 사용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사명 표기를 해야할 경우에 사용된다.

영문

영문 로고타입은 코퍼레이트 심볼과의 조화를 고려하여 개발되었으며 서연이화 고유의 디자인이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변형되어서는 안된다.

한문

한문 로고타입은 서연이화 고유의 디자인이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변형되어서는 안된다. 세로형은 세로형 사인과 같이 가로형 로고타입의 사용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사명 표기를 해야 할 경우에 사용된다.

시그니처

국문

국문 시그니처 시스템은 코퍼레이트 심볼과 국문 로고타입의 일정한 규칙에 의해 조합한 것으로 임의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없다.

영문

영문 시그니처 시스템은 코퍼레이트 심볼과 영문 로고타입의 일정한 규칙에 의해 조합한 것으로 임의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없다.

한문

한문 시그니처 시스템은 코퍼레이트 심볼과 한문 로고타입의 일정한 규칙에 의해 조합한 것으로 임의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없다.

슬로건

슬로건은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서연이화의 이미지와 의지를 표현한 요소로 아이덴티티와 연계를 유도하여 디자인되었다.

색상기준

서연이화의 전용색상은 BASIC SYSTEM은 물론 APPLICATION SYSTEM 전반에 걸쳐 사용되며 통일된 시각적 이미지 형성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
기본색상은 SEOYON BLUE, SEOYON YELLOW로 하되 적용 매체의 특성상 4원색으로 인쇄되어야 할 경우 아래에 제시된 PROCESS COLOR 비율에 따라
표현되어야 한다.

색상활용

코퍼레이트 심볼은 효과적인 표현을 위해 밝은 바탕에 Full Color Version으로 사용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단 사용환경의 특성이나 4도 인쇄가 불가능한 경우의 1도 표현 및 특수인쇄에 관한 활용예시를 준수하여 제작한다. 색상활용은 일관된 이미지를 위해 사용상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며 임의로 변형하여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는 없어야 한다.

바탕색에 따른
색상활용

사용금지규정

적절하지 않은 원고의 사용이나 사용자 임이의 해석 등으로 아이덴티티의 형태나 색상이 변형될 경우 본래의 이미지가 손상되고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악화시키게 되므로 아이덴티티의 재생시 제시된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본 항의 예시는 흔히 범하기 쉬운 오용 사례들을 형태별로 예시한 것이다. 참고하여 어떠한 경우의 변형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